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2020-10-18 13:39:00
확대축소
공유하기
롯데그룹 유통계열사가 롯데쇼핑 창립 4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롯데그룹 통합 온라인몰 롯데온(ON)이 10월23일부터 열흘 동안 롯데 유통부문 주요 계열사들이 모두 참여하는 ‘롯데온세상’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롯데그룹 직원들이 주요 계열사들이 모두 참여하는 ‘롯데온세상’ 행사를 홍보하고 이싿.
이번 행사에는 롯데온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롭스, 롯데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등 주요 롯데 유통계열사 7개가 참여한다.
규모도 역대 최대인 2조 원어치의 물량이 준비됐다.
롯데온 론칭 뒤 처음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참여한 모든 계열사의 행사상품을 롯데온 한 곳에서 검색하고 구매까지 가능해 고객의 쇼핑 편리성이 한층 높아졌다.
이번 롯데온세상 기간에는 50만 개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행사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 가능한 20% 추가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구매금액의 최대 20%를 엘포인트로 돌려주는 구매 사은행사도 진행한다.
롯데그룹은 본격적 행사를 앞두고 19일부터 22일까지 사전 행사를 진행해 모두 100억 원 규모의 할인쿠폰을 배포한다.
롯데온 상품 2천/3천/5천 원 할인쿠폰과 롯데백화점 상품 1만 원 할인쿠폰, 롯데마트 상품 10% 할인쿠폰 각 16만 장, 롯데홈쇼핑 상품 5천원 할인쿠폰 32만 장 등 모두 100억 원 규모다.
롯데온세상에 참여하는 롯데 유통계열사들은 이번 행사를 위해 각 회사의 주력상품 위주로 온라인 기획전을 준비했다.
롯데온은 프라다, 무스너클, 삼성전자, LG 생활건강 등 인기 브랜드 150개가 참여하는 ‘브랜드 150’ 행사를 열어 브랜드 인기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롯데탑스가 직매입한 명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LG전자 7대 인기 가전을 단독 특가에 선보인다. 26일부터 28일까지는 '백화점 데이'로 운영해 화장품, 스포츠, 레저 인기 상품을 최대 6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점포에서 진행하는 행사상품들을 온라인에서 구매할 때 10%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슈퍼는 신선식품을 포함해 생필품 중심으로 상품을 준비했다.
롭스는 가을추천 바디케어전을 진행해 행사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롯데하이마트는 김치냉장고를 비롯해 TV, 세탁기, 건조기, 난방 가전 등 인기상품을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단독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 23일부터 25일까지 리바트, 한샘, 블랙야크, 휴테크 등 13개 인기 브랜드 단독전을 진행한다. 또 페라가모, 버버리 등 인기 명품 브랜드를 구매할 때 최대 10만 원의 적립금 혜택을 제공한다.
박광석 롯데e커머스 마케팅부문장은 “롯데쇼핑 창립을 맞아 롯데온과 롯데 유통계열사가 23일부터 열흘 동안 역대 최대 규모로 ‘롯데온세상’을 준비했다”며 “롯데온 론칭 뒤 모든 행사 상품을 롯데온에서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어 고객의 쇼핑 편리성 차원에서 한 단계 높아진 만큼 좋은 실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