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은행부문 1위를 차지했다.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은행산업부문 1위에 올랐다고 15일 밝혔다. 7년 연속 1위다.
 
신한은행, 능률협회 고객만족도 조사 은행부문 7년째 1위

▲ 신한은행 기업로고.


한국산업 고객만족도는 국내 주요 산업별로 상품과 서비스에 관련한 고객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순위다.

신한은행은 올해까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은행부문 7년 연속, 누적 17번째 1위에 올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신한은행이 올바른 금융상품 판매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소비자 보호활동을 강화하고 있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과 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차별적 서비스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 집중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