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2020-10-12 16:50:54
확대축소
공유하기
카카오페이가 가맹점 확대에 맞춰 결제서비스를 개편하고 새로운 포인트제도도 선보인다.
카카오페이는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개편한 새로운 결제 사용자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경험(UX)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포인트'도 새롭게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 카카오페이는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개편한 새로운 결제 사용자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경험(UX)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포인트'도 새롭게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이번 결제 사용자인터페이스와 사용자경험 개편은 결제에 유용한 정보를 더욱 보기 쉽게 표시하고 결제 과정은 더욱 편리하게 제공하는 방식으로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페이는 다양한 분야로 가맹점이 확대된 만큼 사용자들이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결제 사용자경험 전면에 쿠폰 및 할인 혜택을 선보였다.
오프라인 결제 시에는 화면 상단에 ‘결제’ 바코드, ‘멤버십’ 바코드와 함께 ‘쿠폰함’을 바로 볼 수 있도록 배치했다. 쿠폰함 옆에 지도 아이콘을 선택하면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카카오페이 결제 가맹점이 지도에 나타나게 개선했다.
온라인 결제 때에는 가맹점에 따라 제공되는 할인혜택이 자동으로 적용된다. 결제화면에서 상품금액, 할인내역, 총 지불해야 하는 금액 등이 한번에 표시된다.
카카오페이는 여러 서비스를 연결해 결제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페이포인트도 출시한다.
카카오페이포인트는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고유의 포인트 제도다. 결제·송금·투자·보험·대출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서비스 이용에 관한 보상으로 제공된다.
카카오페이머니와 별도로 2백만 포인트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1포인트부터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은 11월부터 정식으로 운영된다. 주요 온라인 가맹점을 시작으로 사용처를 점차 확대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이진 카카오페이 사업총괄 부사장은 “이번 결제서비스 개편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가맹점이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됨에 따라 사용자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리면서 한층 더 편리한 결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고민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범용페이’로서 사용자들의 금융 생활을 더욱 이롭게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