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호 기자 uknow@businesspost.co.kr2020-10-06 11:16:30
확대축소
공유하기
세븐일레븐이 청산리전투 100주년을 기념해 개발한 김좌진 장군 서체를 무료로 배포한다.
세븐일레븐은 10월 청산리전투 승전 100주년을 기념해 국내 최초로 ‘김좌진 장군 독립서체’를 선보이고 독립운동 정신을 기리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 세븐일레븐은 10월 청산리전투 승전 100주년을 기념해 국내 최초로 ‘김좌진 장군 독립서체’를 선보이고 독립운동 정신을 기리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3월에 ‘백야 김좌진 장군 기념사업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김좌진 장군 서체 개발에 바탕으로 사용할 한자로 쓴 시 원고를 확보했다.
세븐일레븐은 충남역사문화원의 자문 과정을 통해 7개월의 고증과 연구 과정을 거쳐 ‘김좌진 장군체’를 완성했다.
김좌진 장군의 현존하는 한글 필적이 없어 한문 붓글씨에서 서체 특징을 분석하고 이를 한글 구조에 맞게 해석해 활자화했다.
세븐일레븐은 ‘김좌진 장군체’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김좌진 장군체를 패키지 디자인에 활용한 장군비빔밥, 장군주먹밥(2종), 장군치킨버거, 장군마카롱, 장군막걸리 등 상품 6종을 출시했다.
이 상품을 구매한 뒤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스탬프 이벤트에 응모하면 청산리전투 승전 100주년 기념 메달을 증정한다.
세븐일레븐은 청산리전투 승전 100주년과 다가오는 한글날을 맞아 세븐일레븐 홈페이지를 통해 김좌진 장군체를 공개하고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게 했다.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청산리전투 승전 100주년을 기념해 독립운동의 의미와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는 차원에서 김좌진 장군 서체개발과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김좌진 장군 서체를 대내외 다양한 활동에 활용하여 세븐일레븐만의 차별화된 정체성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