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구성원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17일 팀장, 그룹장, 현장소장 등 리더와 팀원이 1:1로 코칭하는 ‘H-PIC 프로그램’을 9월부터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 직원코칭 프로그램 운영, 정몽규 "리더가 바뀌어야"

정몽규 HDC그룹 회장.


코칭은 임무를 완수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능력을 키워주는 것을 뜻한다. 

H-PIC 프로그램은 리더와 구성원이 주기적으로 성과에 관한 피드백을 주고받도록 한다. 

개인의 자율성과 책임감이 발현되도록 프로그램은 대화 위주로 진행된다.

리더가 코치가 돼 월 2회, 30분 안팎으로 팀원과 대면, 비대면 코칭을 진행해 업무능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준다. 

HDC현대산업개발은 H-PIC 프로그램이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도록 설명회를 실시하고 코칭 기술 향상을 위한 교육도 시행하기로 했다.  

정몽규 HDC그룹 회장은 책 ‘빌 캠벨, 실리콘밸리의 위대한 코치’를 팀장들에게 선물하며 리더가 먼저 인식과 행동을 바꿔 팀원들이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빌 캠벨은 애플, 구글 등 실리콘밸리 기업들의 성공에 멘토로서 도움을 준 유명 기업인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H-PIC 프로그램을 통해 조직의 성과와 구성원의 역량을 함께 높여가길 기대한다”며 “HDC현대산업개발은 조직과 기업문화를 다양하게 발전시켜 왔으며 H-PIC 프로그램 또한 이와 같은 맥락에서 도입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인재육성을 위해 리더십, 직무, 어학, 공통역량 등을 강화하기 위한 온라인 플랫폼인 ‘HDC러닝클라우드’, 인문학적 소양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특강형태의 ‘HDC인사이트포럼’도 진행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