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은 16일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20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 한화생명 로고.
이번 보고서는 고객중심의 상품·서비스 개발, 디지털혁신, 소비자보호, 사회적 가치창출 등 지속가능경영 중요 이슈들을 담아냈다.
한화생명은 ‘신용과 의리’의 한화 정신을 바탕으로 윤리경영, 소비자 중심 경영을 적극 실천하려는 노력을 보고서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생명존중, 신뢰 기반의 진정성 있는 나눔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려는 계획도 보고서에 포함했다.
한화생명은 지속가능경영 성과부터 기업 지배구조까지 현황과 결과를 공개하고 고객과 협력사 및 임직원,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 소통의 창구가 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한화생명 홈페이지에서 자유롭게 열람이 가능하다.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최근 코로나19로 발생에 따른 국가적 위기상황에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코로나19 피해 고객 특별지원, 라이프파크 연수원 생활치료센터 지원, 착한마스크 캠페인, 맘스케어마켓, 언택트 봉사활동 등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왔다”며 “이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며 소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