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상담품질을 높이기 위해 고객상담 인력을 확대한다. 

비바리퍼블리카는 1700만 고객에게 더욱 높은 수준의 고객상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상담직군인 ‘고객 히어로(Customer Hero)’ 30여 명을 공개채용한다고 31일 밝혔다.
 
비바리퍼블리카, 토스 고객상담직 신입과 경력 30명 공개채용

▲ 비바리퍼블리카는 1700만 고객에게 더욱 높은 수준의 고객 상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상담 직군인 ‘고객 히어로(Customer Hero)’ 30여 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31일 밝혔다. <비바리퍼블리카>


고객 히어로는 유선과 온라인으로 금융서비스 상담업무 전반을 담당하며 비대면 고객서비스를 총괄하는 토스의 '고객 행복 디비전(Customer Happiness Division)' 소속이다. 

비바리퍼블리카는 상담 품질을 높이기 위해 이번 채용인원을 포함해 연말까지 80여 명을 순차적으로 확충해 150여 명 수준으로 조직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고객 히어로는 경력과 학력 제한 없이 금융분야 상담서비스에서 전문성을 쌓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8월31일부터 9월14일까지 토스 채용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코로나19 감염 우려에 대비해 모든 채용절차는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서류와 전화 인터뷰, 2차에 걸친 면접을 통과한 합격자는 10월 안에 입사하게 된다.

이번 공개채용은 1년 계약직 입사로 정규직 전환 신청이 가능한 조건이다. 

입사자는 근속 6개월 이후 본인의 희망에 따라 정규직 전환을 신청할 수 있으며 동료 평가 등의 절차를 거쳐 전환 여부가 결정된다. 연봉은 3천만 원으로 정규직 전환시 30% 인상된다. 

비비리퍼블리카는 모든 입사자에게 토스 서비스에 관한 지식과 고객상담 역량 강화를 위한 집중교육 및 실무투입 기간 내 1:1코칭 등을 통한 심화교육을 지원한다.
 
이에 더해 입사자에게 '점심 및 저녁 식대 제공', '반기별 팀 성과에 따른 성과급 지급', '직장 단체보험 제공 및 연 1회 종합건강검진 제공', '사내 카페와 편의점, 헤어살롱 무료 이용' 등의 복리후생 혜택도 제공한다.

비바리퍼블리카 관계자는 “토스의 고객 히어로즈팀은 고객의 문의사항과 요청을 해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토스의 금융서비스와 고객 서비스 정책을 가장 잘 아는 전문가로서 더욱 고객지향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며 “비대면 금융서비스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토스에서 금융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