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의 라이프스타일 스포츠웨어 브랜드 '질스튜어트스포츠'는 고객 참여 제품 기획단 ‘질스튜어트스포츠 팬슈머’ 1기를 7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
LF의 라이프 스타일 스포츠웨어 브랜드 '질스튜어트스포츠'가 처음으로 '팬슈머' 기획단을 모집한다
팬슈머란 수동적 소비를 넘어 제품의 기획, 유통, 홍보영역까지 관여하는 능동적 소비주체를 말한다.
질스튜어트스포츠는 고객 참여 제품 기획단 ‘질스튜어트스포츠 팬슈머’ 1기를 7월26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질스튜어트스포츠 팬슈머 기획단은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에 걸쳐 매달 1번씩 정기 미팅과 품평회에 참여하게 된다.
기획단 활동을 통해 2021년 봄과 여름 시즌을 겨냥한 제품을 기획하고 홍보단 활동도 겸하게 된다. 홍보활동을 위해 150만 원 상당의 질스튜어트스포츠 신제품도 받아볼 수 있다.
지원자격은 패션과 상품기획에 관심이 많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이 왕성한 20대 남녀다.
지원자는 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에 질스튜어트스포츠 팬슈머 모집을 리포스팅한 뒤 지원양식을 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질스튜어트스포츠는 심사를 통해 7월28일 1차 합격자를 선발해 개별 통지해주기로 했다. 이어 7월30일 면접을 거쳐 기획단 인원을 최종 선발한다.
질스튜어트스포츠는 밀레니얼세대 소비자와 쌍방으로 소통하고 고객의 의견을 제품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질스튜어트스포츠 관계자는 “최근 패션분야에서는 능동적 소비주체인 팬슈머들이 진정한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팬슈머와 함께 성장하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브랜드 대상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철저하게 부합하는 혁신적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