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손병희기념관 개보수, 강계웅 "애국 사회공헌활동 지속"

▲ (왼쪽 4번째부터) 한범덕 청주시장, 강계웅 LG하우시스 대표이사, 손윤 의암손병희선생기념사업회 이사장, 이남일 대전지방보훈청장 등이 14일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의암손병희기념관에서 시설개선 완료식에 참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LG하우시스 >

LG하우시스가 국가보훈처와 함께 의암손병희기념관 개보수 공사를 마쳤다.

LG하우시스는 14일 충북 청주시 청원구 북이면에 있는 ‘의암손병희기념관’에서 기념관 시설개선 완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강계웅 LG하우시스 대표이사 부사장, 손윤 의암손병희선생기념사업회 이사장, 한범덕 청주시장, 이남일 대전지방보훈청장 등이 참석했다.

LG하우시스는 기념관의 출입구와 전시실 등에 창호, 바닥재, 인테리어필름 등을 지원해 개보수 공사를 진행했으며 전기배선과 노후된 조명을 교체하는 등 시설물 개선작업도 함께 진행했다.

의암손병희기념관은 의암 손병희 선생의 생애기록과 유물, 청주의 독립운동과 한국 3·1운동의 역사와 관련한 자료가 전시된 곳이다. 2000년 개관한 뒤 출입구와 전시실 등의 시설이 많이 노후된 상태로 있었다.

LG하우시스는 2015년부터 모두 10곳의 현충시설 개보수 공사를 마쳤으며 독립유공자 후손과 6·25참전용사 등 28명의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했다. 

LG하우시스 강계웅 대표이사는 “청주에 공장을 두고 있는 기업으로서 청주를 대표하는 독립운동가 손병희 선생을 기리는 기념관 시설 개선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국내 건축자재 대표기업으로서 사업역량을 활용한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성보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