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공사가 코로나19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상품관을 열었다.
한국전력은 보도자료를 통해 6일 국내 B2B(기업 사이 거래) 사이트인 코트라의 ‘바이코리아(buyKOREA)’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고비즈코리아(GobizKOREA)’에 전력기자재 온라인상품관을 열었다고 밝혔다.
온라인 상품관에는 KTB기업과 에너지밸리기업 등 61개사가 참여해 190개 전력기자재 제품을 등록했다. 한국전력은 제품 콘텐츠 촬영비, 홍보물 제작비, 화상 상담통역비 등을 지원한다.
KTB기업은 한국전력이 수출역량을 갖춘 우수 중소협력사에 수출 촉진 브랜드 사용권을 부여한 사업을 말한다.
에너지밸리는 한국전력이 에너지 관련 회사와 연구소를 나주시에 모아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국가균형발전을 꾀하는 사업을 말한다.
한국전력은 온라인상품관에 입점되지 않은 기업에도 ‘켑코(KEPCO) 수출지원포털’과 연계해 신규 바이어 발굴과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KEPCO 수출지원포털은 한국전력에서 운영하는 전력분야 수출지원정보제공 포털사이트다.
한국전력 관계자는 “전력분야 중소기업의 수출 인프라 확충을 위해 다양한 비대면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