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가 5월 중국 굴착기시장에서 해외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점유율을 달성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5월 중국 굴착기시장에서 해외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였다고 밝혔다. 5월 월간 및 누적 판매량도 지난해 5월을 넘어섰다.
 
두산인프라코어, 중국 굴착기시장에서 5월 해외기업 중 점유율 1위

▲ 두산케어가 현장에서 이뤄지고 있는 모습.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는 5월 한 달 동안 중국에서 모두 2166대의 굴착기를 판매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9% 이상 판매량이 늘었다. 

시장점유율은 7.3%로 그동안 중국 굴착기시장에서 1위를 차지해왔던 미국 업체를 앞질렀다.

5월까지 누적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가량 증가한 9408대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중국 굴착기시장이 빠르게 회복하는 가운데 현지 밀착형 서비스를 펼친 점이 성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4월과 5월 중국 영업대리점들과 함께 모바일 메신저 ‘위챗’을 통해 사전 예약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장비점검 캠페인 ‘두산케어'를 진행했다.

두산케어는 장비 전문가들이 직접 고객을 방문해 장비 운용 컨설팅과 유지보수 교육 등을 제공하는 고객 맞춤 지원 프로그램으로 두 달 동안 2600여 대의 장비를 점검 보수했다.

캠페인 시작에 앞서 서비스 역량 향상을 위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는데 연초부터 3월 말까지 26회에 걸쳐 중국 영업대리점 서비스 인력 7300여 명이 참가했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가동이 중단된 고객 장비가 제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활동을 펼친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향한 시장 호응에 힘입어 여름철에도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을 세워뒀다"고 말했다.

두산인프라코어에 따르면 중국 굴착기시장은 3월부터 장비 가동율이 반등하며 꾸준한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다.

5월 한달 동안 중국 굴착기 판매규모는 2만9513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6.5% 증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