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SK매직 "실내활동 늘어 올해 직수 얼음 정수기 판매량 250% 증가"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0-06-24 11:42: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매직 "실내활동 늘어 올해 직수 얼음 정수기 판매량 250% 증가"
▲ SK매직 '올인원 직수 얼음 정수기(모델이름 WPC-I230C)'. < SK매직 >
SK매직의 제빙기능 직수 정수기 판매량이 대폭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SK매직은 1월부터 5월까지 '올인원 직수 얼음 정수기'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0% 이상 늘었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실내활동이 늘고 집에서 커피나 디저트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하면서 얼음 정수기 수요가 빠르게 확대된 것으로 분석됐다.

SK매직은 “직수 정수기 판매량도 100% 이상 성장했다”며 “이런 추세가 이어진다면 지난해 판매실적을 넘어서며 직수 정수기와 직수 얼음 정수기시장 1위를 계속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바라봤다.

직수 정수기는 정수된 물을 저수조 탱크에 담아 보관하는 '탱크형' 방식이 아니라 필요에 따라 물을 바로 정수해 제공하는 방식을 말한다.

올인원 직수 얼음 정수기는 물이 흐르는 통로와 얼음을 얼리는 제빙봉에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오염, 세균, 중금속과 관련한 걱정을 덜었다고 SK매직은 설명했다.

또 하루 2번, 3시간씩 얼음 저장공간을 살균하고 물이 나오는 출수구도 2시간마다 살균하는 기능이 탑재됐다.

하루 제빙량은 최대 5.5kg으로 얼음 500개 이상을 만들어내는 수준이다. 내부 저장공간은 한 번에 얼음 70개를 보관할 수 있다.

SK매직은 “직수 정수기 및 직수 얼음 정수기시장 1위 성과를 기반으로 공격적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며 “전체 정수기시장 1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해외 건설수주 고전에도 삼성EA GS건설 호조, 현대건설 대우건설 아쉬워
LG이노텍 CES서 '탈 애플' 승부수, 문혁수 자율주행 전장부품에 미래 건다
교보생명 승계 시계 바삐 돌아가, 신창재 두 아들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국회 이제는 경제위기 대응, '반도체 지원' '전력망 확충' 'AI 육성' 입법 재개
GM 로보택시 중단에 구글·테슬라 '양강체제'로, '트럼프 2기'서 선점 경쟁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