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이마트24, 얼음컵 구독서비스를 편의점업계 처음 시범운영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20-06-22 10:55: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마트24가 얼음컵 정기권을 편의점업계 최초로 시범판매한다.

정해진 기간에 얼음컵을 1일 1회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는 구독서비스다.
 
이마트24, 얼음컵 구독서비스를 편의점업계 처음 시범운영
▲ 이마트24 얼음컵. <이마트24>

이마트24는 23일 오전 9시부터 이마트24 모바일앱에서 이프레소 얼음컵(180g) 정기권 2종(7일권, 14일권)을 각 100개씩 한정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7일권은 정상가격보다 30% 할인된 가격에, 14일권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정기권 2종은 구매일부터 1일 1회씩 1~2주일 동안 이용할 수 있으며 CU 점포에서 정기권의 당일자 바코드를 제시하면 된다.

이마트24가 얼음컵을 구독서비스 상품으로 선정한 것은 여름에 매출이 크게 증가하는 대표 상품이기 때문이다. 

이마트24가 지난해 하절기(5~9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얼음컵이 가장 많이 팔렸다. 얼음컵 1년 전체 매출의 80%가 하절기에 발생한다.

얼음컵 매출은 올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마트24가 올해 1월1일부터 6월18일까지 얼음컵 매출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3.9%가 늘었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의 영향으로 올해 6월1일부터 18일까지 얼음컵 매출도 1년 전보다 76.7%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얼음컵뿐 아니라 냉장커피, 스낵 등 이마트24 자체 개발상품을 대상으로 구독서비스를 시범운영하고 있다.

이마트24 모바일앱에서 6월 초 출시한 신상품 달고나 라떼, 민생 파우치 아메리카노 2종, 민생감자칩(45g) 등의 정기권(7일권, 14일권)을 정상가격보다 30~5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동호 이마트24 전략마케팅팀 팀장은 “얼음컵은 파우치 음료뿐 아니라 생수, 탄산음료, 캔맥주 등 다양한 상품과 연관 구매율도 높은 상품”이라며 “일정 기간 정기권을 시범판매한 뒤 정식 출시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최신기사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 12·3 수습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우원식 국회의장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속보]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에서 찬성 204 표로 가결
민주당 윤석열 탄핵 표결위해 본회의장 입장 시작, 박찬대 "국힘 결단 기대"
국민의힘 권성동 "탄핵 반대 당론 바뀔 가능성 크지 않아", 논의는 계속
이재명 "대한민국 운명 가르는 날, 국민의힘 탄핵 불참·반대하면 역사에 기록"
권성동 "표결 참여 하자는 것이 개인의견, 당론 변경 여부는 의원들이 토론"
민주당 국민의힘 향해 "탄핵 거부는 국민에 반역", 통과까지 단 1표 남아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