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신한은행 오렌지라이프, 능률협회의 서비스품질 '우수콜센터'에 뽑혀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0-05-26 16:06:3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금융그룹 계열사인 신한은행과 오렌지라이프 콜센터가 각각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선정하는 ‘우수 콜센터’로 인정받았다.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부문 평가에서 17년 연속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은행 오렌지라이프, 능률협회의 서비스품질 '우수콜센터'에 뽑혀
▲ 오렌지라이프 고객상담 콜센터.

오렌지라이프도 같은 평가조사에서 16년 연속으로 우수 콜센터로 뽑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콜센터 좌석 수가 30석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서비스 품질을 조사해 결과를 발표하고 우수 콜센터를 선정한다.

국내 275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에서 신한은행은 고객 중심 상담서비스와 디지털 혁신 분야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객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편의성을 높였으며 고객상담 데이터를 활용해 인공지능 기반 자동응답 시스템 정확성도 꾸준히 개선하고 있다.

오렌지라이프는 통화연결 시도 횟수, 속도, 고객 신뢰, 적극적 안내, 쉬운 설명 등 6개 영역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오렌지라이프는 상담 내용을 텍스트로 전환해 분석하는 솔루션을 콜센터 상담에 적용한 뒤 빅데이터 기술로 분석해 평가와 상담 품질 개선에 활용하고 있다.

이기흥 오렌지라이프 부사장은 "오렌지라이프는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고려해 콜센터 등 다양한 고객 상담수단에 혁신기술을 적용하고 있다”며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불붙은 탄핵여론에 기름 부은 윤석열, 한동훈 '선긋기' 야권 '정신상태 의심'
GM '로보택시 중단' 충격 우버와 리프트 주가에 퍼져, 구글 테슬라 공세 위협적
기후변화에 열대성 전염병 확산 빨라져, 미국 본토까지 퍼지며 경계심 자극
"국힘 정치생명 위해 탄핵 찬성해야, 윤석열 '데드덕' 아니다" 외신 논평
코인 연동 3279개 웹3 게임 93%가 실패, 수명 4개월에 불과
'경영진단·사업지원' 보강한 삼성, 미전실 출신 정현호·최윤호·박학규 '컨트롤타워' 부..
'원조 윤핵관' 권성동 국힘 원내대표로 뽑혀, "하나 돼 국민 향해 나아가야"
[단독] 미래에셋쉐어칸 대표에 인도법인장 유지상, 박현주 글로벌 확대 선봉
"SK그룹 베트남 이멕스팜 지분 65% 매도 고려" 외신 보도, 기업가치 4110억
조국 대법원에서 징역 2년형 확정, 의원직 상실되고 피선거권 박탈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