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외국언론 "삼성 '갤럭시노트20플러스'는 노트20보다 길고 얇아져"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0-05-25 10:57: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외국언론 "삼성 '갤럭시노트20플러스'는 노트20보다 길고 얇아져"
▲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플러스' 예상 디자인. <피그토우>
삼성전자 다음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플러스’가 일반모델과 비교해 더 길면서도 얇은 디자인을 채택할 것으로 추정됐다.

25일 IT매체 피그토우 및 IT 전문 트위터리안 온리크스(@OnLeaks)에 따르면 갤럭시노트20플러스는 길이 165mm, 너비 77.2mm, 두께 7.6mm로 디스플레이 크기 6.9인치에 이를 것으로 예상됐다. 

이전 제품인 ‘갤럭시노트10플러스’는 디스플레이 크기 6.8인치 수준이었던 것과 비교해 소폭 더 커지는 것이다.

갤럭시노트20보다는 길고 얇을 것으로 전망됐다. 갤럭시노트20 크기는  161.8mm×75.3mm×8.5mm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피그토우는 갤럭시노트20플러스가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특징인 ‘엣지 디스플레이’를 유지한다고 봤다. 갤럭시노트20 기본모델이 평면화면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 것과 대조적이다.

갤럭시노트20플러스는 또 기본모델과 마찬가지로 S펜의 수납위치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옮겨지고 전원과 음량조절 버튼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할 것으로 전해졌다.

아래쪽에는 USB C타입 단자 및 소음차단(노이즈캔슬링) 마이크를 탑재할 것으로 전망됐다.

뒤쪽 카메라는 렌즈 주위에 은색 테두리를 추가해 앞서 나온 ‘갤럭시S20’ 시리즈와 차별화할 것으로 예상됐다.

배터리는 4500mAh 수준으로 45W 고속충전을 지원할 것으로 관측됐다.

피그토우는 갤럭시노트20플러스가 1억8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지 않을 수 있지만 갤럭시노트20보다는 더 나은 사양을 갖출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피그토우는 “아직 갤럭시노트20플러스의 전체 사양은 알려지지 않았다”면서도 “삼성전자는 일반적으로 노트플러스 시리즈에서 가능한 최고의 사양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TSMC 반도체 '파운드리+패키징' 시장 점유율 33%, 삼성전자는 6% 그쳐
대법원 '이재명 무죄 판사 체포시도'에 "사실이라면 사법권 중대 침해"
영화 '소방관' 새롭게 1위 자리 등극, OTT '열혈사제2' 3주 연속 1위 사수
삼성전자 구글 XR기기 출시 "애플에도 긍정적" 평가, '비전프로' 발전 자극
이재명 "윤석열 광기의 선전포고" "국민의힘 탄핵 찬성 표결 동참해야"
[인터뷰] 씨렌즈센터 배영 "사외이사 평판조회는 필수, 잘못된 영입은 기업에 치명적 리..
인텔 18A 미세공정 기술은 '최후의 보루', 실패하면 파운드리 매각 가능성
카도카와 직원들 소니 인수로 대표 교체 원해, 소니도 인수설 공식 인정
NH투자 "씨에스윈드, 해상풍력 프로젝트 축소에도 풍력타워 매출은 호조"
SK텔레콤, AI 영상분석 스타트업 '트웰브랩스'에 300만 달러 투자
koreawho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David
글쎄요...
난 크기가 큰건 좋아하지 않을 것 ,
작은 크기 에 다양한 기능을 가진 폰을 원하는 편인데...
사이즈 가 크면 휴대하기가 불편해서
생각을 바꿔 폰을 만들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0-05-25 13:3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