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2020년 상반기 고객 선호번호 추첨행사를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6월2일부터 고객 선호번호 추첨행사 신청을 접수한다고 18일 밝혔다.
▲ LG유플러스가 6월2일부터 2020년 상반기 고객 선호번호 추첨행사 신청을 받는다. < LG유플러스 > |
LG유플러스는 앞서 2006년부터 해마다 2차례 추첨을 통해 숫자가 특정한 의미를 지니거나 기억하기 쉬워 여러 고객들이 선호하는 전화번호를 제공해왔다.
이번 추첨행사를 통해 응모할 수 있는 전화번호 유형은 AAAA, 000A, 00AA, AA00, ABAB, A000, ABCD, 국번과 뒷자리번호가 같은 ABCD-ABCD를 비롯해 ‘1004’ 등 특정 의미가 있는 번호로 모두 5천 개다.
선호번호를 받기를 원하는 고객은 6월2일부터 15일까지 LG유플러스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거나 LG유플러스 홈페이지 고객지원 메뉴의 ‘이용가이드-상품가입안내-국번관리-선호번호 신청 및 당첨확인’에서 안내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LG유플러스 고객뿐 아니라 다른 통신사 가입 고객도 이번 추첨행사에 응모할 수 있다. 알뜰폰 이용고객도 해당 사업자의 안내에 따라 참여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선호번호 추첨행사의 공정한 진행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관계자들이 참관한 가운데 랜덤 함수프로그램을 이용해 진행한다.
당첨 여부는 6월19일 발표한다. 당첨자에게는 6월22일부터 7월12일까지 번호를 배포한다.
당첨자는 선호번호를 다른 사람에게 양도할 수 없고 이번 번호 배포 뒤 1년 동안 선호번호 추첨행사에 지원할 수 없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