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현대백화점, 온라인쇼핑몰에 소셜벤처 제품 판매하는 전문관 열어

김지석 기자 jskim@businesspost.co.kr 2020-05-18 10:42: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백화점이 소셜벤처의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온라인쇼핑몰에 숍인숍 형태의 전문관을 연다.
 
현대백화점은 공식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에 소셜벤처의 제품을 판매하는 '소셜임팩트'를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온라인쇼핑몰에 소셜벤처 제품 판매하는 전문관 열어
▲ 현대백화점이 온라인쇼핑몰에 소셜벤처의 제품을 모아 판매하는 전문관을 연다. <현대백화점>

소셜벤처는 사회문제 해결을 목표로 하면서 혁신 기술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수익 극대화도 추구하는 기업을 말한다.

소셜임팩트에 입점하는 브랜드 11곳은 다양성·상생·친환경·건강 등을 강조하는 기업이다.

눈이 불편한 사람을 위한 '만지는 시계'를 만드는 '이원 타임피스'나 플라스틱 폐기물 절감을 위해 대나무로 칫솔을 만드는 ‘닥터노아’ 등이 대표 브랜드다. 

또 현대백화점은 소셜임팩트를 이용한 고객에게 최대 10% 할인쿠폰과 마스크팩 등 사은품을 24일까지 제공하기로 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사회적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는 소셜벤처를 돕기 위해 입점 수수료도 더현대닷컴의 입점 브랜드 평균보다 5~10% 저렴하게 책정했다”며 “이들의 판로 확대 및 브랜딩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꾸준히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석 기자]

최신기사

[속보] 이재명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 절차 밟지 않는다"
[속보] 이재명 "국회와 정부 함께하는 '국정안정협의체' 구성 제안"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해외 건설수주 고전에도 삼성E&A GS건설 호조, 현대건설 대우건설 아쉬워
LG이노텍 CES서 '탈 애플' 승부수, 문혁수 자율주행 전장부품에 미래 건다
교보생명 승계 시계 바삐 돌아가, 신창재 두 아들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