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가 돈을 보낼 때 상황에 맞는 이미지도 함께 보낼 수 있는 송금서비스를 내놨다.
핀크는 돈 버는 ‘플러스 송금서비스' 시리즈로 돈과 함께 개성을 담은 ’짤방‘까지 보낼 수 있는 ‘GIF(그래픽 인터체인지 포맷)송금’을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 핀크는 돈 버는 ‘플러스 송금 서비스' 시리즈로 돈과 함께 개성을 담은 ’짤방‘까지 보낼 수 있는 ‘GIF(그래픽 인터체인지 포맷) 송금’을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핀크> |
짤방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 인터넷상에 올리는 재미있는 사진이나 그림, 동영상 따위를 이르는 말이다.
‘잘림 방지’라는 뜻으로 사진없이 글만 올렸을 때 글이 삭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진을 함께 올린 것에서 유래했다.
‘GIF송금’은 핀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체할 때 송금인과 수취인 사이 새로운 이체 경험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다.
핀크 애플리케이션에서 ‘연락처 송금’을 선택하고 이체 금액을 입력한 뒤 ‘GIF 추가하기’를 눌러 ‘축하, 감사, 돈’ 등 송금하는 다양한 상황에 맞는 GIF를 검색해 메시지에 포함시키면 된다.
돈을 받는 사람이 핀크 고객이라면 핀크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체 금액과 함께 GIF를 알림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핀크 회원이 아니라면 문자메시지를 통해 이체금액과 GIF를 확인할 수 있는 인터넷 주소(URL)를 받는다.
핀크는 새로운 송금서비스 출시와 함께 송금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고객이 이체할 때 보유하고 있는 모든 은행의 출금계좌와 함께 잔액정보를 먼저 보여주고 선택할 수 있도록 바꿨다.
권영탁 핀크 대표이사는 “핀크는 고객에게 가장 편리한 송금서비스로 자리 잡기 위해 ‘플러스 송금서비스’를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다”라며 “GIF 송금뿐 아니라 올해 안에 추가로 선보일 다른 송금 시리즈도 기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