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2020-04-21 17:28:32
확대축소
공유하기
KCC가 공식 유튜브 채널 개국을 기념해 구독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KCC는 21일 보도자료를 내고 본격적 소통 확대를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KCC YOUTUBE 작정하고 시작합니다’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 KCC가 유튜브 채널을 열고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KCC는 회사 내 다양한 모습을 재미있는 콘텐츠를 통해 선보여 대중과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열었는데 앞으로 많은 성원을 바라는 의미에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는 26일까지 진행되며 KCC는 참여자들 중 추첨을 통해 BHC치킨 쿠폰을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KCC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뒤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KCC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CC는 유튜브를 통해 기존 B2B(기업 사이 거래) 위주의 딱딱한 기업 이미지를 벗어나 젊고 유연한 기업문화를 보여준다는 계획을 세웠다.
특히 기존 기업광고나 단순 제품 소개 영상을 주로 업로드하던 것과 달리 재미와 정보성을 갖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다.
그 중 하나인 ‘갑자기 KCC 실험실’은 KCC 연구원이 출연해 소비자들이 궁금해하는 제품 성능을 직접 실험으로 비교 체험해 보는 콘텐츠다. 이외에도 직원들의 브이로그(V-Log), 쉽게 따라 하는 제품 시공 등 흥미롭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한다.
KCC는 지난해 6월 스포츠스타 박찬호씨를 모델로 제작한 ‘형이 왜 거기서 나와?’ 광고 영상을 유튜브로 공개해 434만 조회 수를 올리며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과묵해 보이는 겉모습과 달리 말수가 많은 탓에 ‘투머치토커’라는 별명이 붙은 박찬호씨가 등장해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안겼다.
KCC는 이외에도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고객과 적극 소통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단순 브랜드 노출이 아닌 소비자 입장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온라인과 모바일 소통을 넓히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열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하고 흥미로운 볼거리를 속속 선보일 KCC 유튜브 채널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제공=KCC]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