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는 21일 올원뱅크앱과 NH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학생증 체크카드 비대면 발급 신청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NH농협카드는 21일 올원뱅크 앱과 NH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학생증 체크카드 비대면 발급 신청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생증 체크카드는 한 장의 카드에 학생증(ID) 기능을 비롯해 출결관리, 도서관 이용 등 학사관리 기능을 연동할 수 있다. 체크카드, 현금IC, 교통카드 등 다양한 금융 기능도 탑재했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NH농협카드와 사전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한 대학교의 학생들은 영업점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 절차가 생략됐다.
비대면 발급 신청 채널인 올원뱅크 앱과 NH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 신청, 심사·발급까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영업점에서 카드만 받으면 된다.
올원뱅크앱에서는 카드 발급 신청 이외에 입출금 계좌 개설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비대면 원스톱 발급서비스를 제공한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신학기 시작 등 특정 시기에 학생증 체크카드 발급으로 많은 고객들이 몰리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실질적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