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손해보험이 ‘불끈!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31일 KB손해보험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불을 끄는 소방공무원에게 힘을 북돋아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소방공무원의 국가직 전환이 이뤄지는 4월1일부터 12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된다.
소방공무원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SNS로 전파하는 캠페인이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KB손해보험 인스타그램 계정 및 미디어센터 ‘KB손해보험 인사이트’에 마련된 이미지를 받아 지정된 해시태그(#불끈챌린지 #KB손해보험 #119레오)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KB손해보험은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19레오’에서 제작한 카드지갑과 배지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119레오는 폐방화복을 활용해 물품을 제작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암 투병 소방관을 위해 기부하는 기업이다.
이 밖에 KB손해보험은 코로나19 긴급환자 이송을 위해 전국에 투입된 119구급차량 147대의 의미를 담아 소방공무원들의 호흡기 질환 예방을 돕기 위한 차량용 공기청정기 147개를 지원한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많은 고객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해 소방공무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정책에 부합하는 참여형 사회공헌 캠페인 등을 통해 상생의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