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는 앞으로 15일 동안 대구시가 지정한 의료기관 7곳에서 근무하는 의료인과 의료 자원봉사자들에게 매일 치킨세트 350인 분씩, 모두 5천인 분의 치킨세트를 기증한다고 10일 밝혔다.
▲ 제너시스BBQ가 대구지역 코로나19 의료 봉사자들에게 치킨세트 5천인 분을 제공한다. <제너시스BBQ>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은 “국가적 재난과도 같은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분들과 방역과 진료를 위해 밤낮없이 헌신하고 있는 의료 봉사자들에게 깊은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치킨세트 기증이 이번 위기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응원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치킨세트 기증은 제너시스BBQ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의 하나인 ‘치킨 릴레이’방식으로 진행한다.
제너시스BBQ는 본사가 신선육과 부재료를 지원하고 각 지역 BBQ에서 이를 조리해 매장 인근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등에 전달하는 치킨 릴레이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치킨세트 기증도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 있는 직영매장을 포함해 모두 24개 패밀리매장에서 직접 조리, 포장해 대상 의료기관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제너시스BBQ는 대구시와 협의를 통해 전달 직원을 최소화하고 기증행사도 없앴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