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이 ‘유진 대표상품 랩어카운트(중립형)’를 내놓는다.

유진투자증권은 분기마다 추천하는 공모펀드와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유진 대표상품 랩어카운트(중립형)’ 상품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유진투자증권, 추천 펀드에 투자하는 ‘유진 대표상품 랩어카운트’ 내놔

▲ 유진투자증권은 분기마다 추천하는 공모펀드와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유진 대표상품 랩어카운트(중립형)’ 상품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유진투자증권>


‘유진 대표상품 랩어카운트(중립형)’는 매 분기마다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에서 선정한 10개 내외의 추천펀드에 같은 비중으로 투자하는 펀드운용형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유진투자증권 관계자는 “유진투자증권의 상품 추천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며 “시장상황에 맞춘 상품 선정과 분기별 투자비율 조정을 통해 변동성을 낮추고 안정적 수익을 노릴 수 있다”고 말했다.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은 고객들의 성공적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추천 펀드 선정역량을 키워왔다. 

자산 및 지역별 시장상황 분석과 시나리오별 투자전략에 따라 유망 자산군을 선정한다. ‘상품 전략 포럼’을 열어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와 자산운용사, 투자자문사의 현장 의견도 적극 반영한다.

펀드평가사 에프엔가이드에 따르면 지난해 유진투자증권이 추천한 펀드의 연간 수익률은 2019년 12월31일 기준 약 13.5%로 집계됐다.

김규환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장은 “그동안 유진투자증권에서 추천한 펀드들이 양호한 수익률을 보였다는 점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이번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고객들의 투자자산 선택과 리밸런싱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는 동시에 낮은 변동성과 안정적인 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이 상품은 유진투자증권 고객자산운용팀이 투자자로부터 권한을 일임 받아 정해진 투자전략에 따라 운용한다. 최소가입금액은 500만 원이며 계약기간은 2년이다. 

초고위험 등급으로 투자성향이 공격투자형 이상인 고객만 가입이 가능하며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매월 보고서를 통해 운용상태와 향후 운용전략이 투명하게 공개된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