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이 중국 소비자들로부터 파이부문 브랜드 평가 1위를 6년 연속 달성했다.

오리온은 중국 대표 브랜드 평가기관인 ‘Chnbrand’가 내놓은 ‘2020년 중국 고객 추천지수(C-NPS)’ 파이부문에서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9일 밝혔다.
 
오리온, 초코파이로 '중국 고객 추천지수' 파이부문 6년째 1위

▲ 중국에서 판매되는 오리온 '하오리요우 파이'. <오리온>


‘중국 고객 추천지수’는 소비자 조사를 통해 중국에서 판매되는 브랜드의 평판과 충성도를 평가하는 지표다. 

중국 최초의 고객 추천도 평가시스템으로 중국 소비 트렌드의 방향성을 파악하고 기업과 브랜드의 성장성을 가늠하는 잣대로 활용된다.

오리온은 ‘중국 고객 추천지수’가 만들어진 2015년부터 매해 파이부문 1위에 올랐다.

오리온은 1993년 중국에 진출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면서 중국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좋은 친구라는 뜻인 ‘하오리요우 파이(好丽友派)’로 판매되고 있다.

2018년에는 ‘초코파이 딸기’, ‘큐티파이 레드벨벳’, ‘요거트파이’ 등 파이 신제품을 내놓았으며 최근에는 ‘큐티파이 유자 화이트 초콜릿 맛’, ‘참붕어빵’ 등도 판매하고 있다.

이 밖에 ‘랑리거랑(꼬북칩)’, ‘하오뚜어위(고래밥)’, ‘야!투도우(오!감자)’ 등도 중국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오리온은 지난해 ‘2019년 중국 종합 브랜드가치 경영대상(TBV)’에서 3년 연속으로 1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중국 브랜드 파워지수, 고객 추천지수, 고객 만족지수 등에서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며 중국에서 브랜드 평가 4관왕을 달성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차별화된 제품력과 오랫동안 쌓아온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6년 연속 중국 소비자 추천지수 1위에 오를 수 있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중국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제품들을 개발해 시장을 선도하는 리더십과 중국 대표 제과 브랜드의 위상을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