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NH농협카드, '고객의 소리' 종합발표회 열고 임직원과 성과 공유

김지석 기자 jskim@businesspost.co.kr 2019-12-06 14:12: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NH농협카드, '고객의 소리' 종합발표회 열고 임직원과 성과 공유
▲ NH농협카드 임직원들이 5일 서울시 중구 NH농협은행 신관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고객의 소리 종합발표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NH농협카드 >
NH농협카드가 ‘고객의 소리(Voice of Customer, VOC)’ 종합발표회를 열고 성과를 공유했다.

NH농협카드는 5일 서울시 중구 NH농협은행 신관 대회의실에서 ‘고객의 소리 종합발표회’를 열었다고 6일 밝혔다.

고객의 소리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고객들의 칭찬이나 불만, 제안사항을 듣고 통계로 분석해 대응하는 시스템이다.

NH농협카드는 이날 행사에서 2019년 고객의 소리 업무결과를 임직원들과 공유했다.

NH농협카드는 △자동응답시스템(ARS) 및 고객행복센터를 통한 카드 분실해제 방법 확대 △신용매니저서비스 신용정보 등록요건 개선 △카드대금 조기상환 결제방식 다양화를 우수 사례로 뽑고 상을 줬다.

NH농협카드는 올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고객의 소리’ 업무를 개선했다.

매달 고객의 소리 협의회를 열어 민원을 예방하기 위해 노력했다.

비슷한 민원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사례로 풀어보는 카드 주요 민원’을 만들어 직원 교육에 활용했다.

NH농협카드는 소비자 보호 게시판을 만들어 민원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했다. 고객들로 구성된 ‘NH-패널’을 운영해 적극적으로 고객 의견을 업무에 반영했다.

민원 발생건수가 10월 말 기준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 감소하는 성과도 얻었다.

박병규 NH농협카드 부사장은 “항상 고객의 의견을 듣고 필요한 업무를 개선하겠다”며 “고객이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석 기자]

최신기사

국수본 특별수사단 대통령실 압수수색 불발, 일부 자료만 임의제출로 확보
국수본·공수처·국방부 공조수사본부 출범, "중복수사 혼선과 비효율 해소"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 마무리, 2026년까지 자회사로 운영 뒤 통합
삼성전자 노조 윤석열 탄핵 집회에 동참, "민주주의 위해 끝까지 맞설 것"
태영건설 137억 규모 유상증자 추진, 출자전환 통한 재무구조 개선 목적
국내 3대 신용평가사, LGCNS 신용등급 전망 'AA- 긍정적' 상향 조정
현대차그룹 유럽 4위 '위태', 토요타 하이브리드 약진에 소형 전기차로 맞불
윤석열 내란 혐의로 대통령실 7년 만에 압수수색, 경호처 거부로 차질 빚어
[오늘의 주목주] '경영권 다툼 소강국면' 고려아연 8%대 내려, 신성델타테크 18% 급등
한덕수 "12·3 계엄 선포 전 정상적 국무회의 운영되지는 않았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