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주 기자 hyunjulee@businesspost.co.kr2019-11-27 17:15:49
확대축소
공유하기
DGB대구은행이 오픈뱅킹서비스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DGB대구은행은 29일부터 모바일앱 ‘IM뱅크’으로 모든 은행 거래를 할 수 있는 오픈뱅킹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 DGB대구은행은 29일부터 모바일앱 ‘IM뱅크’으로 모든 은행 거래를 할 수 있는 오픈뱅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 DGB대구은행>
IM뱅크를 통해 다른 은행 계좌를 등록하면 다른 은행 계좌 잔액조회, 거래내역 조회, 이체가 모두 가능해지는 것이다.
DGB대구은행은 오픈뱅킹 서비스를 시작으로 카드대금 선결제, 대출금 상환, 이자납부 서비스 등 고객 편의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DGB대구은행은 오픈뱅킹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내년 1월 말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픈뱅킹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IM뱅크 머니를 최대 55만 원까지 지급하기로 했다.
오픈뱅킹서비스에 가입한 뒤 다른 은행 계좌에서 DGB대구은행 계좌로 5만 원 이상을 이체하는 고객들은 추첨을 통해 아이폰11과 에어팟프로 세트,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받을 수 있다.
오픈뱅킹서비스게 가입한 뒤 금융상품에 가입한 고객들은 추첨을 통해 휴대폰, 영화예매권, 편의점 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추가로 제공된다.
황병욱 DGB대구은행 IM뱅크본부장은 “IM뱅크에 오픈뱅킹서비스가 더해져 고객의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DGB대구은행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기존 고객은 물론 다른 은행 거래고객에게도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