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3년 연속 수입차부문 1위를 차지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25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24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대상’ 수입차부문 1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대한소비자협의회와 한국소비자평가는 소비자의 선택할 권리 및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매년 산업별로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대상을 선정한다. 수입차부문은 2017년 신설됐다.
두 기관은 2019년 8월부터 10월까지 수입차 실제 이용고객 및 예비 소비자 530여 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식도 △주행감 및 승차감 만족도 △차량 안전감 만족도 △가격 대비 만족도 △브랜드 미래 가치 등 11개 항목에 걸쳐 만족도를 조사한 뒤 순위를 매겼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브랜드 인식도 항목에서 수입차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차량 안전감 만족도, 디자인 만족도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김지섭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고객서비스부문 총괄 부사장은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고 지속적 서비스품질 혁신으로 소비자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25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24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대상’ 수입차부문 1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 (왼쪽부터)임창빈 한국소비자평가 명예회장, 이범일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고객서비스부문 상무, 송영재 대한소비자협의회 회장.
대한소비자협의회와 한국소비자평가는 소비자의 선택할 권리 및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매년 산업별로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대상을 선정한다. 수입차부문은 2017년 신설됐다.
두 기관은 2019년 8월부터 10월까지 수입차 실제 이용고객 및 예비 소비자 530여 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식도 △주행감 및 승차감 만족도 △차량 안전감 만족도 △가격 대비 만족도 △브랜드 미래 가치 등 11개 항목에 걸쳐 만족도를 조사한 뒤 순위를 매겼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브랜드 인식도 항목에서 수입차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차량 안전감 만족도, 디자인 만족도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김지섭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고객서비스부문 총괄 부사장은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고 지속적 서비스품질 혁신으로 소비자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