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시장에서 가솔린과 디젤모델의 잔존가치(일정 시간이 흐른 시점에 최초 구매가격과 비교한 가치)가 국산차와 수입차에서 반대되는 양상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SK엔카의 직영 온라인플랫폼 SK엔카닷컴이 플랫폼에 등록된 주요 인기 차량의 디젤모델과 가솔린모델의 잔존가치(2016년형 모델 기준)를 조사한 결과 국산차는 가솔린모델이, 수입차는 디젤모델이 높은 잔존가치를 지닌 것으로 확인됐다.
 
중고차시장에서 국산차는 가솔린, 외제차는 디젤의 잔존가치가 높아

▲ 현대자동차 '그랜저'.


등록대수가 가장 많은 현대자동차의 그랜저는 가솔린모델의 잔존가치가 65.1%로 파악됐다. 디젤모델의 잔존가치 58.4%보다 높다.

기아자동차의 K9도 가솔린모델의 잔존가치가 71.4%로 디젤모델(69.7%)보다 높았다.

중형세단을 보면 현대차 쏘나타 가솔린모델의 잔존가치가 61%로 디젤 모델(57.4%)보다 높았으며 기아차 K5 역시 가솔린모델의 잔존가치가 디젤모델보다 5%포인트 높았다.

SUV(스포츠유틸리티 차량)을 봐도 현대차 투싼을 놓고 봤을 때 가솔린모델의 잔존가치(74.7%)가 디젤모델의 잔존가치(70.1%)보다 높았다.

수입차는 국산차와 반대로 디젤모델의 잔존가치가 가솔린모델보다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메르세데스-벤츠의 E클래스 디젤차의 잔존가치는 55.6%로 가솔린차보다 1.6% 높았다. BMW 5시리즈도 디젤차의 잔존가치가 가솔린차보다 1.2% 높았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