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KB굿잡’을 통한 일자리 주선에 힘을 쏟고 있다.
국민은행은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 KB굿잡을 통한 일자리 연결건수가 1만4천 건을 넘었다고 9일 밝혔다.
▲ 국민은행은 일자리연결 프로젝트 ‘KB굿잡’을 통한 연결실적이 1만4천명을 넘었다고 9일 밝혔다. < KB국민은행> |
KB굿잡은 국민은행이 중견 및 중소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힘을 보태고자 2011년 1월 출범한 일자리연결 프로젝트다.
올해로 9년째를 맞는 KB굿잡은 국내 최대 규모의 일자리 프로젝트로 취업박람회, 취업교육, 취업관련 유관기업 협업 등을 통해 일자리를 주선하고 있다.
KB굿잡의 대표사업인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포함해 취업학교나 취업아카데미 등을 통한 일자리 연결실적은 1만4천 건을 넘었다.
5월 서울 코엑스에서 연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역대 최대 인원인 약 3만8천 명이 방문했다. 250여 곳의 기업이 참가했고 2466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국민은행은 구인 기업을 위한 금융 및 비금융지원도 강화하고 있다.
2018년부터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새로 만들고 채용지원금을 확대했다. KB굿잡 취업박람회에 참여하는 기업은 국민은행을 통해 신규대출을 신청하면 최대 1.3%포인트 범위 내에서 우대금리를 받는다.
박람회를 통해 채용한 정규직원 1인당 채용지원금을 기존 5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높여잡았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직자들을 위한 일자리 관련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다양한 금융 및 비금융서비스 지원을 통해 구직자와 구인기업 모두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