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는 국내 시장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에서 주관하는 2019년도 자동차 판매(SSQ)와 사후서비스 만족도(CSQ) 기획조사에서 자동차 판매부문과 사후서비스부문 모두에서 1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 르노삼성차는 컨슈머인사이트의 2019년도 소비자 만족 조사에서 자동차 판매와 사후서비스 부문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르노삼성차는 이로써 자동차 판매부문에서 18년 연속 1위, 사후서비스만족도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달성하게 됐다.
르노삼성차는 고객 만족을 위해 꾸준히 사후관리를 하고 있으며 12곳 직영 서비스센터와 447곳 협력 서비스업체에서 르노그룹의 공인 기술자격 제도를 운영해 고급 정비인력을 양성하는 데에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태준 르노삼성차 영업본부장은 “이번 판매 및 애프터서비스 소비자만족도 1위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꼽았던 다양한 노력이 고객 감동으로 결실을 맺으며 이뤄낸 성과”라며 “계속해서 고객들이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