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비대면으로 주택청약저축에 가입하는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리은행은 여름휴가철을 맞아 17일부터 8월30일까지 "청약통장 인터넷(스마트)뱅킹 가입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우리은행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17일부터 8월30일까지 "청약통장 인터넷(스마트)뱅킹 가입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이벤트 기간에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폰뱅킹을 통해 '주택청약종합저축',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신규가입한 고객 가운데 2천 명을 추첨해 5천 원 상당의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한다.
주택청약종합저축에서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전환해 가입한 고객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국민주택과 민영주택의 분양 우선권이 주어지는 상품으로 매달 2만 원 이상 50만 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납입 가능하다.
다만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만19~34세의 연소득 3천만 원 이하 무주택세대주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가입할 수 있다.
금리는 18일 기준으로 2년 이상 가입했을 때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연 1.8%,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연 3.3%가 적용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뱅킹을 이용한 금융거래가 증가하고 있다"며 "주택청약통장 가입의사는 있으나 업무나 휴가 등의 사유로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