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명보험협회는 15일부터 소비자가 필요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던 정보를 한 곳에 모은 ‘소비자포털’을 운영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은 소비자포털 메인화면. <생명보험협회> |
생명보험협회가 보험소비자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소비자포털을 운영한다.
생명보험협회는 15일부터 소비자가 필요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소비자에게 제공하던 정보를 한 곳에 모은 ‘소비자포털’을 운영다고 14일 밝혔다.
그동안 생명보험 관련 정보는 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 금융감독원 파인,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 등에 나눠져 있었다.
생명보험협회는 민원건수, 불완전판매비율,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등 핵심 공시항목을 선별해 시각화(이미지 및 그래프)한 분석정보를 제공한다.
소비자는 회사별 현황뿐 아니라 각 항목별로 전체 회사의 현황을 비교한 정보까지 볼 수 있다.
생명보험협회는 보험가입조회, Q&A게시판, 자주하는 질문뿐 아니라 ‘어려운 보험용어·약관 제안센터’도 소비자포털에 추가 했다.
소비자의 보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보험안내자료, 보험웹툰 등도 제공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