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인수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원장(왼쪽)과 성경식 부산은행 자금시장본부장이 2일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본사에서 열린 ‘BNK부산은행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BNK부산은행> |
BNK부산은행이 친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을 획득했다.
부산은행은 2일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본사에서 ‘그린뱅크(녹색은행)’ 실천과 관련된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기술위원회가 제정한 환경경영 관련 국제표준 가운데 하나다.
부산은행은 지난해 9월 친환경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그린뱅크(녹색은행)’를 선포하고 일회용품 줄이기, 페이퍼리스(종이없는) 업무시스템 구축, 친환경 기업을 위한 그린금융 강화 등을 적극 추진했다.
또 ‘푸르게, Green(그린) 부산!’을 사회공헌사업의 새로운 슬로건으로 정하고 미세먼지 저감사업, 동백상징숲 조성 등 환경보호 활동을 활발하게 펼쳤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그린뱅크’사업을 지난해부터 중점적으로 추진해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받았다”며 “이에 그치지 않고 친환경경영을 강화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동시에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