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송병준, 컴투스의 분기매출 처음으로 1천억 넘길 듯

김수진 기자 ksj01@businesspost.co.kr 2015-06-02 13:56:5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송병준 컴투스 대표가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의 마케팅을 강화해 컴투스의 2분기 매출이 분기 최초로 1천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송병준, 컴투스의 분기매출 처음으로 1천억 넘길 듯  
▲ 송병준 컴투스 대표
하나대투증권 황승택 연구원은 2일 “컴투스의 서머너즈워 마케팅이 6월에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에 따른 서머너즈워의 트래픽 증가는 2분기 매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황 연구원은 “최근 모바일게임회사들이 매스미디어에 펼치는 모바일게임의 마케팅이 트래픽과 매출증가에 분명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마케팅 덕분에 컴투스가 2분기에 분기 최초로 매출 1천억 원을 돌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황 연구원은 컴투스가 2분기에 매출 1101억 원, 영업이익 442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매출은 1분기보다 17.4%, 영업이익은 23% 증가한 것이다.

송 대표는 서머너즈워의 글로벌 서비스 1주년에 맞춰 6월 미국과 일본에서 대대적인 마케팅을 진행한다.

황 연구원은 컴투스가 1분기에도 마케팅 효과를 봤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12월 구글플레이 기준으로 컴투스가 매출순위 10위권 이내에 든 국가는 23개였다. 그러나 지난 3월 컴투스가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 뒤 10위권 안에 든 국가 수는 53개 국으로 늘어났다. 5위권 이내 국가도 7개에서 29개로 증가했다.

황 연구원은 “3월 마케팅 효과는 4월 말까지 유지됐다”며 “5월 마케팅 부재에 따라 트래픽은 소폭 감소했지만 6월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면 단기 트래픽을 상승시킬 것”이라고 내다봤다.

컴투스의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워는 1일 기준으로 미국에서 애플 앱스토어 게임 최고매출 10위, 구글플레이 8위에 올랐다.

컴투스는 국내기업이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가운데 유일하게 양쪽 오픈마켓에 모두 10위권 안에 드는 기록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진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그룹 정의선 "진정한 최고 순간 아직 오지 않았다", 글로벌혁신센터 타운홀미팅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서 설비점검 직원 사망, 가스 누출 추정
TSMC 반도체 '파운드리+패키징' 시장 점유율 33%, 삼성전자는 6% 그쳐
대법원 '이재명 무죄 판사 체포시도'에 "사실이라면 사법권 중대 침해"
영화 '소방관' 새롭게 1위 자리 등극, OTT '열혈사제2' 3주 연속 1위 사수
NH투자증권 "메가스터디교육 목표주가 하향, 실적과 주주환원 기대감은 유효"
삼성전자 구글 XR기기 출시 "애플에도 긍정적" 평가, '비전프로' 발전 자극
이재명 "윤석열 광기의 선전포고" "국민의힘 탄핵 찬성 표결 동참해야"
[인터뷰] 씨렌즈센터 배영 "사외이사 평판조회는 필수, 잘못된 영입은 기업에 치명적 리..
인텔 18A 미세공정 기술은 '최후의 보루', 실패하면 파운드리 매각 가능성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