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 네이버의 자회사 네이버웹툰, 라인플러스 등이 하계 인턴을 모집한다.
취업포털 인쿠르트는 네이버가 6월30일까지 네이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인공지능 분야(AI Tech Strategy&Planning)의 체험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인턴은 채용되면 인공지능 상품의 전략 수립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 및 솔루션, 서비스경향 분석, 클로바 인공지능 기술 및 솔루션에 관한 홍보전략 실행, 인공지능 솔루션과 서비스 관련 프로젝트 개발 및 참여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시장 분석과 문제해결, 프로젝트 기획·관리, 기술팀과 협업과 소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기술 바탕의 기업 또는 스타트업 업무 경험자, 전략 기획, 프로젝트 기획·관리 경험자,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외국어 능력 보유자는 우대한다.
네이버웹툰도 6월2일까지 네이버웹툰 채용 홈페이지에서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사업, 광고, 한국웹툰, 태국웹툰 등이다. 학사 졸업예정자(2019년 8월 또는 2020년 2월 졸업예정) 또는 졸업자는 모든 모집부문에 지원할 수 있다. 상세 자격요건과 우대사항은 모집부문에 따라 차이가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 인턴 입사 순으로 진행하며 8주 동안의 인턴십 기간 뒤 우수성과자는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채용한다.
네이버 자회사 라인의 한국법인 라인플러스도 인턴을 구하고 있다.
라인플러스는 6월3일 오후 5시까지 라인플러스 채용 홈페이지에서 라인스튜디오 게임사업 부문의 채용연계형 인턴 접수를 받는다.
라인플러스 인턴으로 채용되면 게임 라이브서비스 운영, 사업 및 운영전략 수립, 게임 지표와 시장동향 리서치·분석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라인플러스는 이용자 친화적 서비스 정신과 분석적 사고능력. 게임을 좋아하고 게임의 재미요소에 관한 통찰력을 지닌 인재를 찾고 있다.
해외출장에 결격사유가 없고 2019년 8월 학사, 석사 졸업예정자나 현재 대학을 졸업한 사람은 지원할 수 있다. 영어나 일본어 능력자는 우대한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