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브이라이브(Vlive)가 방탄소년단의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 투어공연을 독점적으로 생중계한다.
네이버는 동영상 플랫폼 브이라이브를 통해 6월2일 새벽 3시30분에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LOVE YOURSELF : SPEAK YOURSELF)' 투어공연을 세계에 독점적으로 생중계한다고 26일 밝혔다.
▲ 네이버 브이라이브가 방탄소년단의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 투어 공연을 전 세계에 독점 생중계한다.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로 최초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단독 콘서트를 연다.
웸블리 스타디움은 퀸, 비틀즈, 마이클 잭슨 등 세계적 뮤지션들의 공연이 펼쳐진 곳이다.
네이버 브이라이브는 이번 웸블리 스타디움 공연 생중계의 원활한 방송을 위해 영국 현지에서 송출과 네트워크 테스트를 하고 보안을 위한 DRM(디지털 콘텐츠의 무단 사용을 막는 기술) 장치를 구축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 공연은 생중계와 다시보기 주문형 비디오(VOD)로 제공된다.
방탄소년단 영국 공연 생중계와 주문형 비디오 콘텐츠는 26일 오후 3시부터 브이라이브 PC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박선영 네이버 V 컴퍼니인컴퍼니(CIC) 대표는 “방탄소년단의 세계적 공연을 더욱 많은 팬들이 즐길 수 있도록 독점 생중계를 진행하게 됐다”며 “마치 현장에서 공연을 함께 즐기는 것같은 생생함을 전달할 수 있도록 기술 정비에 노력하는 한편 브이라이브만이 줄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브이라이브는 13일 오전 12시 뉴욕에서 진행한 방탄소년단의 컴백라이브 공연도 중계했다. 방탄소년단의 컴백 공연 생중계 방송은 한 시간 동안 1천 만을 웃도는 시청 수를 보였고 8억 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았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