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SK엔카닷컴, 중고차 관련 상품 개발 위해 손잡아

▲ 김병희 현대캐피탈 부문대표(왼쪽)와 김상범 SK엔카닷컴 대표가 23일 현대캐피탈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캐피탈이 SK엔카닷컴과 함께 중고차 관련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기로 했다.

현대캐피탈은 23일 현대캐피탈 본사에서 SK엔카닷컴과 함께 합리적 중고차시장 조성을 위한 금융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자리에 김병희 현대캐피탈 부문대표와 김상범 SK엔카닷컴 대표가 참석했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투명한 중고차시장 조성에 힘을 보태고 고객에게 최적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올해 안에 선보이기로 뜻을 모았다.

현대캐피탈은 SK엔카닷컴을 이용하는 고객이 더욱 합리적 가격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을 출시하기로 했다.

SK엔카닷컴의 중고차 매물 데이터를 활용해 현대캐피탈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도 제공한다. 중고차 구매나 판매 가능성이 높은 현대캐피탈 고객에게 SK엔카에서 보유한 최적의 매물정보를 주는 식이다.

또 고객의 차량을 최상의 조건으로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도 마련된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고차를 구매하고 판매하는 고객이 합리적 가격으로 신뢰도가 높은 중고차를 거래할 수 있는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