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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저축은행, 목소리 인증방식의 새 'KB착한뱅킹'앱 선보여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9-04-17 14:1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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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저축은행이 ‘KB착한뱅킹’앱의 성능을 대폭 개선했다.

KB저축은행은 17일 목소리서비스 등을 탑재한 KB착한뱅킹 앱을 선보였다.
KB저축은행, 목소리 인증방식의 새 'KB착한뱅킹'앱 선보여
▲ KB저축은행이 17일 목소리서비스 등을 탑재하고 성능을 개선한 KB착한뱅킹 앱을 내놓았다.


우선 고객 편의성이 높아졌다.

본인이 지정한 스마트폰 1대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도용위험을 차단함과 동시에 목소리 로그인을 통해 보안성을 높였다.

또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없이 이용할 수 있게 했다.

ID나 비밀번호 등록 없이 간편인증만으로도 금융거래가 가능해 누구나 안전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각종 보안 솔루션을 재배치하고 거래방식을 개선해 거래속도도 높였다. 

KB착한뱅킹앱은 금융권 최초로 비FIDO 인증방식이 적용된 목소리 서비스와 QR코드로 진위 확인이 가능한 모바일증명서 기능도 갖췄다. FIDO(Fast Identity Online) 인증방식은 생체인식기술을 이용한 인증을 의미한다.

KB착한뱅킹앱의 목소리 서비스는 FIDO 방식을 적용하지 않아 FIDO 인증기관과 시스템을 연결할 필요가 없어 빠르게 작동이 가능하다. 목소리 서비스를 통해 로그인, 메뉴 찾기, 소액이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정된 계좌로 하루 50만 원 안에서 목소리만으로 간단하게 송금할 수 있다.

모바일증명서는 모바일로 각종 증명서와 확인서를 발급하고 KB착한뱅킹앱을 통해 누구나 원본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KB착한뱅킹앱은 에잇바이트, 파워보이스 등 스타트업과 협업한 결과라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KB저축은행은 설명했다. 두 회사는 KB금융그룹에서 육성하는 스타트업조직인 KB스타터스 소속이다.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는 “디지털혁신을 통해 업계에서 디지털 리딩뱅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해 금융 소외계층도 안전하고 쉽게 모바일뱅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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