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은 27일 ‘IBK 퀵 서류제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업대출 상담에 필요한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다. |
IBK기업은행이 기업대출 상담에 필요한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놨다.
IBK기업은행은 27일 ‘IBK 퀵 서류제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IBK 퀵 서류제출 서비스는 기업대출을 받으려는 개인사업자나 법인이 정부24, 국세청, 대법원 등이 발행하는 재무제표, 주민등록등본 등 서류를 한 번에 발급받아 은행으로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
IBK기업은행의 인터넷뱅킹이나 기업전용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인 ‘아이원(i-ONE)뱅크’에 로그인 한 뒤 제출하려는 서류를 선택해 기업 및 개인 정보활용에 동의하면 서류제출이 완료된다.
은행 영업일을 비롯해 주말과 휴일에도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사업현장을 떠나기 어려운 중소기업 대표자 등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4월에는 은행권 최초로 개인사업자가 인터넷, 스마트폰 등으로 대출약정서를 작성할 수 있는 서비스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