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인터넷 가입자가 500만 명을 넘어섰다.
KT는 2014년 10월 국내 최초로 전국 상용화를 개시한 기가인터넷이 출시 53개월 만인 올해 3월 가입자 500만 명을 돌파하며 통신3사 기가인터넷 가입자의 58%(업계 추정) 수준을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국내 전체 인터넷 이용자(2018년 12월 말 기준 2130만 명)의 23% 정도에 해당하는 수치다.
KT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가운데 기가인터넷 가입자 비중은 2015년 25.7%에서 2018년도 65.6%로 3년 만에 2배 이상 늘었고 기가인터넷 가입자 가운데 1G망을 이용하는 고객 비중도 29%로 2015년보다 3배가량 성장했다.
KT는 기가인터넷 가입자 500만 돌파를 기념해 여러 이벤트를 진행했다.
우선 10GiGA 인터넷을 가입한 방송 크리에이터 가운데 1명을 뽑아 10GiGA 1년 무료이용권과 10GiGA 전용 노트북을 제공했다.
당첨자가 된 아프리카TV BJ 겸 유튜버 BJ 보겸은 “동영상을 업로드 할 때 느리고 답답했는데 10GiGA인터넷을 사용하니 빠른 속도를 확실히 체감할 수 있어 스트레스가 줄었다”고 말했다.
KT는 4월1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https://shop.kt.com)를 통해 기가인터넷을 가입하는 고객 가운데 500명을 추첨해 애플의 맥북과 문화상품권 등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전범석 KT 인터넷사업담당 상무는 “KT 기가인터넷이 우리나라 인터넷환경을 진화하는 역할을 하도록 차별화된 서비스와 기술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