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19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평가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8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 |
삼성전자서비스가 서비스센터부문 평가에서 8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발표한 ‘2019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평가에서 서비스센터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서비스센터부문 평가가 시작된 이래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기업 경영활동에 필요한 가치영역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발표하는 인증제도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혁신 활동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업계에서 가장 많은 전국 177개의 서비스센터를 통해 냉장고와 세탁기 등 필수 생활가전제품의 출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이버센터와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콜센터도 운영한다.
또 수리비에 상한선을 두는 수리비 상한제와 수리한 부품의 보증기간을 1년 연장해주는 제도도 도입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사회복지시설의 전자제품을 무상으로 점검해주는 등 나눔활동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심원환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위한 임직원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지속적 사회공헌활동이 8년 연속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되는 원동력이 됐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만족을 위해 혁신을 거듭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구본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