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준영 기자 junyoung@businesspost.co.kr2018-12-14 11:02:40
확대축소
공유하기
하나금융투자가 IT(정보통신) 서비스 운영 및 관리에 관한 국제표준 인증을 받았다.
하나금융투자는 13일 본사 17층 대회의실에서 국제표준 IT 서비스 인증인 ‘ISO20000’ 수여식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 김흥만 하나금융투자 최고정보관리책임자(왼쪽)와 이종호 BSI한국대표가 13일 'ISO20000' 인증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투자>
이번 행사에는 김흥만 하나금융투자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와 이종호 영국표준협회(BSI) 한국대표, 하나금융투자 관련 부서의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ISO20000'은 IT 서비스의 운영 및 관리에 관한 국제 표준인증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공인한다.
하나금융투자는 ’1Q MTS(모바일트레이딩 시스템)’, ‘1Q HTS(홈트레이딩 시스템)’, ‘웹트레이딩 시스템’, ‘영업업무지원 시스템’ 등 하나금융투자가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모든 IT 시스템에 관해 표준규격 인증을 얻게 됐다.
김흥만 하나금융투자 최고정보관리책임자는 “하나금융투자가 안정적으로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디지털 혁신을 통해 IT 서비스를 더욱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종호 영국표준협회 한국대표는 축사를 통해 “하나금융투자의 IT 서비스 관리 시스템이 심사기준을 충족해 ISO20000 인증을 수여하게 됐다”며 “하나금융투자가 특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족도 높은 IT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