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닷컴이 LG전자와 9일 서울 롯데닷컴 본사에서 온라인 상품 판매를 강화하기 위한 업무제휴를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뉴시스> |
롯데닷컴이 LG전자와 손잡고 온라인으로 상품 판매 확대를 위한 서비스를 강화한다.
롯데닷컴은 9일 서울 롯데닷컴 본사에서 LG전자와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오정훈 롯데닷컴 영업1부문장 상무, 김종용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온라인가전유통담당 상무 등이 참석했다.
롯데닷컴과 LG전자는 상품개발 단계에서 함께 소비자를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해 고객들에게 최적의 상품과 쇼핑환경을 제공하기로 했다. 두 회사의 물류시스템도 연동할 계획을 세웠다.
롯데닷컴은 브랜드데이즈와 서프라이즈 등 온라인쇼핑몰 안에 있는 프리미엄 마케팅 플랫폼에서 LG전자 제품과 관련한 행사를 진행하고 VIP고객을 대상으로 판촉행사도 벌인다. LG전자 전용 모바일 브랜드관도 만든다.
LG전자는 롯데닷컴과 함께 고객이 희망하는 날짜에 제품을 배송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개발하기로 했다.
오정훈 상무는 “두 회사가 역량을 합쳐 고객들이 차별화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이르면 다음 달 LG전자 제품을 주문할 때 희망 배송일을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