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자율주행 관련주를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16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테슬라의 운전자 없는 로보택시(무인택시) 시험 주행 진행 소식에 자율주행 관련주 투자심리 개선을 전망한다”며 오늘의 테마로 ‘자율주행’을 꼽았다.
 
하나증권 "테슬라 무인 자율주행 시험 확인, 현대오토에버 HL만도 주목"

▲ 테슬라 로보택시가 6월22일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 사우스콩그레스 도로에서 주행하고 있다. <연합뉴스>


관련 종목으로는 현대오토에버와 에스오에스랩, 스마트레이더시스템, 칩스앤미디어, 에이디테크놀로지, HL만도, 앤씨엔, 퓨런티어 등을 제시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현지시각으로 15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X에서 테슬라 차량의 무인주행 영상을 올린 게시물에 답글로 “차량에 탑승자가 없는 상태로 (자율주행) 시험이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테슬라는 앞서 6월부터 안전요원이 탑승한 상태로 미국 오스틴 등 제한적 지역에서 로보택시 서비스를 운영했다.

완전 무인 자율주행 시험은 로보택시 서비스 확대 기대감으로 이어져 테슬라 주가에도 영향을 줬다.

하나증권은 “(무인 자율주행 소식에) 증시 부진에도 테슬라 주가가 3%대 상승했다”며 “국내 자율주행주 투자심리 개선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