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가 경기 평택시에 인증중고차센터 평택 직영점과 첫 목적기반모빌리티(PBV) 익스피리언스센터를 열고 운영을 시작한다. 사진은 기아 인증중고차센터 평택 직영점 전경. <기아>
개소식에는 정원정 기아 국내사업본부장과 정장선 평택시장,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 박근균 경기도 국제협력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시설은 6만2810㎡(1만9천 평) 부지에 들어섰다. 1층에는 인증중고차 라운지와 전기차 라운지를 갖춘 인증중고차센터 평택 직영점이, 2층에는 PBV 풀라인업 전시와 비즈니스 공간으로 조성된 PBV 익스피리언스센터가 운영된다.
기아는 신차뿐 아니라 중고차 소비자에게도 오프라인에서 차량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신뢰할 수 있는 구매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인증중고차센터는 기아가 직접 기획하고 구축한 대규모 인증중고차 특화 공간이다. 모두 1400여 대 규모 전시 시설이 마련됐다.
소비자들은 기아 인증중고차 공식 홈페이지에서 관심 차량을 찾아본 후, 센터에 방문해 실물 차량 확인부터 전문 상담, 시승까지 경험할 수 있다.
로비에 설치된 초대형 미디어월과 ‘인증중고차(CPO) 인트로덕션 존’에는 기아 인증중고차의 품질 점검 과정 200여 가지를 시각화한 디지털 콘텐츠와 함께 상품화 전후 비교 차량이 전시된다.
터치스크린 미디어를 활용한 디지털 탐색 공간에서는 기아 인증중고차 공식 홈페이지와 연동해 소비자 요구에 맞는 차량을 실시간으로 추천받을 수 있다. 컨설팅 존서는 전문 상담 인력과 1:1 개인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다.
방문이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전문가와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라이브 상담 서비스도 도입된다.
인증중고차센터 평택 직영점만의 특화 프로그램으로 약 800m 길이의 전용 시승 트랙도 마련됐다. 경사로와 요철 구간을 구현해 차량 구매 전 차량의 내구성과 승차감을 실제 주행 환경에서 직접 테스트할 수 있다.
전기차 라운지에는 기아 전동화 라인업의 대표 차량들이 전시된다. 벽면에 설치된 초대형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전시되지 않은 차량도 실물 수준의 가상 이미지로 탐색할 수 있다.
컨피규레이터란 제품이나 서비스 옵션을 사용자가 직접 선택하고 조합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을 의미한다.
애프터마켓 용품을 전시하고 실제 장착된 차량까지 확인할 수 있는 기아숍도 함께 운영된다.
2층에 위치한 PBV 익스피리언스센터는 기아 첫 PBV 특화 거점이다. 앞으로 출시되는 PBV 풀라인업을 차례대로 전시한다.
방문객들은 입구에 위치한 웰컴 키오스크에서 ‘PBV 라이프스타일 찾기 큐레이션’을 비롯한 공간 안내, 다양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PBV 전시존에서는 다양한 내·외장 색상의 PV5 모델 및 글로벌 공구 브랜드 밀워키와 협업한 PV5 카고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 증강현실(AR) 기반 체험 프로그램으로 실제 업무 환경 속에서 PBV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경험할 수 있다.
PBV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과 함께 비즈니스 라운지, 인스파이어링 존, 비즈니스 스퀘어 등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 및 공공기관을 위한 전용 공간도 선보인다.
기아는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공공 편의시설도 함께 마련했다.
벚꽃 산책로와 반려견 놀이터, 분수공원 등 방문객과 지역 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조성했다. 1층 콘퍼런스룸은 네이버 연계 예약 시스템을 통해 교육과 행사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 운영된다.
기아는 한국도로공사와 협업해 평택 복합 휴게소와 연결되는 도로를 조성하고 전망대 및 다양한 편의시설을 통해 지역 명소로서의 기능도 수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아 관계자는 “인증중고차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센터는 인증중고차뿐만 아니라 전기차 라인업, PBV, 기아숍까지 기아 모빌리티 모든 영역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통합 체험 공간”이라며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중고차 구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기아 인증중고차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센터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개점 초기에는 방문객의 이동 편의를 위해 평택지제역에서 센터까지 PV5를 활용한 무료 셔틀 서비스도 1시간 간격으로 제공된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