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올리브영이 지속가능경영 활동 사례를 공유한다.

CJ올리브영은 지난해 경영 활동을 지속가능성 관점에서 풀어낸 보고서 ‘2025 올리브영 임팩트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CJ올리브영, 지속가능경영 실천 노력 담은 '2025 임팩트 리포트' 발간

▲ CJ올리브영이 '2025 올리브영 임팩트 리포트'를 냈다. < CJ올리브영 >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이번 보고서는 2024년 CJ올리브영이 추진한 사업 활동이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지속가능성이 기업에 미치는 재무적 영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작성됐다. 

특히 산업 심층 분석과 내·외부 이해 관계자 인터뷰 등을 토대로 지속가능경영의 핵심 사업 요소를 △K-뷰티 글로벌 시장 선도 △파트너 상생경영 △옴니채널 전략 강화 등 세 가지 주제로 구분해 중점적으로 담았다. 

‘K뷰티 글로벌 시장 선도’에서는 역직구몰인 ‘글로벌몰’에서 중소 브랜드 성장 사례와 방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매장을 다룬다. ‘파트너 상생경영’에서는 CJ올리브영이 운영하는 브랜드 생애주기별 성장 지원 프로그램 등 동반성장 사례를 공유한다. ‘옴니채널 전략 강화’에서는 전국 매장망과 더불어 중소·인디 브랜드의 ‘성장 발판’ 역할을 하는 온라인몰의 역할을 조명하고 ‘오늘드림’과 ‘도심형 물류센터(MFC)’ 등 쇼핑 접근성 확대를 위한 서비스·인프라 전략을 보여준다.

또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매니지먼트’ 항목에서 ESG분야에서 실천하고 있는 활동을 소개한다. 2019년 윤리·준법경영 강화 차원에서 출범한 ‘준법경영위원회’를 올해 ‘준법과상생경영위원회’ 확대 개편하는 등 전사적으로 추진한 준법경영 체계 강화 노력도 살펴볼 수 있다.

이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 공시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ative) 스탠다드 2021’을 준용해 제작됐으며 유엔글로벌콤팩트와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 등도 반영됐다.

이선정 CJ올리브영 대표이사는 이번 보고서에서 “지난 26년 간 끊임없이 혁신적이고 우수한 K뷰티 브랜드를 발굴·육성해 온 경험을 살려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 브랜드들이 무한한 가능성을 펼칠 수 있도록 하는 조력자로서 역할과 책임을 강화할 것”이라며 “브랜드와는 '좋은 파트너'로서 함께 성장하고 사회와 환경에는 긍정적 가치를 전하는 '착한 기업'으로서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