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CNS는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기업 거래사 초청 행사 ‘AX 페어 2025’를 열어 기업용 에이전틱 AI 플랫폼 ‘에이전틱웍스’를 선보였다.
이 플랫폼은 6종 모듈로 구성돼 기업의 에이전틱 AI 서비스 설계·구축·운영·관리 전 주기를 지원하며, 온프레미스(구축형)와 클라우드 환경 모두에서 활용할 수 있다. 현재 금융 거래사를 중심으로 도입 관련 개념검증(PoC)을 진행 중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에이전틱웍스로 구축한 고객 리뷰(VoC) 분석 에이전틱 AI 서비스와 인사 특화 에이전틱 AI 서비스가 소개됐다.
VoC 분석 에이전틱 AI 서비스는 고객 리뷰 분석 때 1천 건을 분류하는 시간을 기존 2일에서 약 40초로 단축하고, 누락, 오분류 등의 오류 발생률을 감소시킨다.
긴급 이슈는 실시간으로 담당자에게 알리고 고객에게는 즉시 사과 메일을 발송한다. 마케팅, 경영관리 등 다른 부서에도 분석 보고서를 제공해 업무 생산성과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
인사특화 에이전틱 AI 서비스는 대규모 채용 때 인사 시스템에 제출된 수만 건의 자기소개서, 인적성검사 데이터와 시스템상의 기존 인사 문서를 알아서 분석해 적합한 인재를 추천한다. 지원자별 면접 질문까지 자동 생성해 업무 생산성을 개선한다. 조승리 기자
이 플랫폼은 6종 모듈로 구성돼 기업의 에이전틱 AI 서비스 설계·구축·운영·관리 전 주기를 지원하며, 온프레미스(구축형)와 클라우드 환경 모두에서 활용할 수 있다. 현재 금융 거래사를 중심으로 도입 관련 개념검증(PoC)을 진행 중이다.

▲ 30일 LGCNS는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AX 페어 2025’를 열어 에이전틱 AI 서비스를 소개했다. <연합뉴스>
이날 행사에서는 에이전틱웍스로 구축한 고객 리뷰(VoC) 분석 에이전틱 AI 서비스와 인사 특화 에이전틱 AI 서비스가 소개됐다.
VoC 분석 에이전틱 AI 서비스는 고객 리뷰 분석 때 1천 건을 분류하는 시간을 기존 2일에서 약 40초로 단축하고, 누락, 오분류 등의 오류 발생률을 감소시킨다.
긴급 이슈는 실시간으로 담당자에게 알리고 고객에게는 즉시 사과 메일을 발송한다. 마케팅, 경영관리 등 다른 부서에도 분석 보고서를 제공해 업무 생산성과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
인사특화 에이전틱 AI 서비스는 대규모 채용 때 인사 시스템에 제출된 수만 건의 자기소개서, 인적성검사 데이터와 시스템상의 기존 인사 문서를 알아서 분석해 적합한 인재를 추천한다. 지원자별 면접 질문까지 자동 생성해 업무 생산성을 개선한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