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9월을 맞이해 SK플래닛의 포인트 플랫폼 OK캐쉬백과 손잡고 고객 할인 혜택을 확대하는 제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고객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동시에 bhc 자사 앱의 편리한 주문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장하고, 브랜드 충성도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bhc OK캐쉬백과 손잡고 3천 원 할인 혜택, 고객 만족 강화

▲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9월을 맞이해 SK플래닛의 포인트 플랫폼 OK캐쉬백과 손잡고 고객 할인 혜택을 확대하는 제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다이닝브랜즈그룹>


고객들은 OK캐쉬백 애플리케이션에서 3천 원 할인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bhc 자사 앱에서사용할 경우 3천 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참여 방법도 간단하다. OK캐쉬백 앱 내 ‘사용’ 탭의 ‘할인쿠폰’ 메뉴에서 bhc 쿠폰을 발급받아 쿠폰 번호를 복사한 뒤, bhc 자사앱의 쿠폰 등록 창에 입력하면 된다. 이후 발급된 쿠폰은 bhc앱에서 온라인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OK캐쉬백 쿠폰은 ID당 월 3회까지 발급 가능하다. 

bhc는 이번 제휴를 통해 단순히 소비자 혜택을 강화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사 앱 중심의 주문 비중을 늘려 가맹점주 수수료 부담을 낮추고 수익성을 높이는 데에도 힘쓰고 있다. 외부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상생 구조를 만들어가겠다는 전략이다. 

bhc 관계자는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외부 플랫폼과의 협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자사앱 이용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브랜드와 고객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bhc는 개학 시즌을 맞아 자사앱에서 스테디셀러 ‘맛초킹’ 출시 10주년 기념 이벤트를 비롯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고객 접점을 넓히고 있다. 장원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