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가 주문·문의 관리 등 주요 기능을 통합한 앱을 선보인다.
에이블리는 20일 판매자 전용 앱 ‘에이블리 내 마켓 관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PC 또는 모바일 웹을 통해 접속해야 했지만,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앱을 통해 실시간 마켓 운영이 가능해졌다. 해당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직관적으로 설계해 편의성을 높였다.
‘주문 조회’, ‘문의 관리’ 등 핵심 기능을 메인 화면에 배치했다. ‘문의 관리’ 탭에서는 배송, 가격, 입고 등 문의 유형과 인입 날짜, 진행 상황별 필터를 적용해 효율적인 문의 응대를 돕는다. 실시간으로 접수되는 고객 문의는 앱 내 채팅 기능을 통해 바로 대응할 수 있다.
앱 푸시 기능도 제공한다.
판매자는 신규 주문, 반품, 교환 요청 등 변동 사항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6월부터 시범 운영 중인 오프라인 뷰티샵 예약 서비스 ‘뷰티샵 예약’ 입점 셀러를 위한 예약 관리 기능도 포함됐다. 매장 운영 시간, 가격 설정, 예약 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앞으로도 셀러 편의성 향상을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고민하며 판매자 전용 앱을 꾸준히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많은 판매자가 에이블리의 기술력을 통해 마켓 운영 과정에서 겪는 고충을 해소하고 매출 성장까지 이룰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예원
에이블리는 20일 판매자 전용 앱 ‘에이블리 내 마켓 관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에이블리가 판매자 편의성을 높인 전용 모바일 앱을 선보인다. <에이블리>
기존에는 PC 또는 모바일 웹을 통해 접속해야 했지만,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앱을 통해 실시간 마켓 운영이 가능해졌다. 해당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직관적으로 설계해 편의성을 높였다.
‘주문 조회’, ‘문의 관리’ 등 핵심 기능을 메인 화면에 배치했다. ‘문의 관리’ 탭에서는 배송, 가격, 입고 등 문의 유형과 인입 날짜, 진행 상황별 필터를 적용해 효율적인 문의 응대를 돕는다. 실시간으로 접수되는 고객 문의는 앱 내 채팅 기능을 통해 바로 대응할 수 있다.
앱 푸시 기능도 제공한다.
판매자는 신규 주문, 반품, 교환 요청 등 변동 사항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6월부터 시범 운영 중인 오프라인 뷰티샵 예약 서비스 ‘뷰티샵 예약’ 입점 셀러를 위한 예약 관리 기능도 포함됐다. 매장 운영 시간, 가격 설정, 예약 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앞으로도 셀러 편의성 향상을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고민하며 판매자 전용 앱을 꾸준히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많은 판매자가 에이블리의 기술력을 통해 마켓 운영 과정에서 겪는 고충을 해소하고 매출 성장까지 이룰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예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