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보이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협업한 캠페인을 연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21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정규 4집 ‘별의 장: TOGETHER’ 발매를 기념해 특별 콜라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편의점 CU,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앨범 출시 기념 협업 캠페인 펼쳐

▲ CU가 21일부터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특별 콜라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 BGF리테일 >


먼저 투모로우바이투게더를 형상화한 별 모티프와 신규 앨범의 서사를 담은 ‘TXT 별모아 스낵 4종’을 30일부터 차례대로 선보인다.

TXT 별모아 스낵은 △줄줄이 미니별 △화이트 초코별 △DIY 쿠키별 △젤리별로 구성됐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공식 캐릭터 ‘뿔바투’와 별 모양 패키지, 띠부씰, DIY 요소도 준비됐다.

CU는 앨범 발매가 시작되는 21일부터 8월22일까지 특화 편의점 3곳에서 팝업 매장도  운영한다.

팝업 매장은 △뮤직 라이브러리 CU AK&홍대점 △K푸드 특화 CU 명동역점 △CU 서면롯데점 등이다. 성수 프리미엄점과 인천공항 T2 점포에서도 앨범 구매가 가능하다. 

각 팝업 매장 외부에는 앨범 메인 사진과 멤버별 대형 포스터를 부착하고 내부에는 포토존과 앨범 전용 진열대를 배치한다. 명동역점에서는 타투 키오스크를 통해 팬들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뿔바투 일러스트를 새기는 체험을 할 수 있다. 

CU는 팝업 매장 개장을 기념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자체 커머스 앱(애플리케이션) 포켓CU를 연계한 온ᐧ오프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팝업 매장에서 앨범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팝업 매장이아 포켓CU에서 앨범을 구매한 뒤 멤버십 스탭프를 적립하면 영상통화 팬사인회 추첨 기회를 준다. 협업 상품 4종을 구매해도 스탬프가 적립되며 스탬프 3개를 모아 응모하면 TXT 친필 사인 앨범(10명)과 CU 단독 엽서ᐧ키링세트(2천 명) 등 경품 추첨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강병학 BGF리테일 브랜드마케팅팀장은 “CU만의 콘텐츠와 공간으로 팬덤과 소통하는 브랜드 접점을 만들고자 했다”며 “편의점을 단순한 소비 공간에서 일상 속 팬덤 문화를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